전화상담
카카오톡상담
온라인상담

마중은 진폐 재해자가 겪고 있는 어려움을 공감하고 새로운 접근을 다양하게 시도함으로 불승인율을 낮추고 불승인이 되더라고 소송으로 침착하게 대응이 가능합니다.

 

최근 진폐요양중 사망과 불승인 기타 유사직역사이에서 진폐(예 귀폐) 문제가 지속 발생하고 있습니다.  진폐관련 최근의 경향과 성공노하우를 정확하게 알고 있는 마중을 찾으신다면 가능한 최단기간안에 최적의 방향으로 대응해 드릴 것입니다.

진폐증이란 폐에 먼지가 쌓여 이에 대해 조직 반응이 일어난 상태를 말합니다. 폐의 조직 반응이란 폐 세포의 염증과 섬유화(흉터)를 말합니다.

 

한편 만성 폐쇄성 폐질환이란 유해한 입자나 가스의 흡입에 의해 폐 기능이 저하되고 호흡곤란을 유발하게되는 호흡기 질환입니다.

 

주로 고농도의 석탄, 암석분진, 흅, 금속 공물등 가공업무에 노출되었던 분들에게 일어나는 질병입니다.

 

진폐가 과거 탄광업무에 국한 된 것으로 이해하는 사람들이 많지만 광물을 가공하거나 분진에 노출된 다양한 재해자들이 여전히 진폐로 괴로워 하고 있습니다. 진폐증에 해당되지 않더라도 만성폐쇄성폐질환, 간질성 폐질환 등에 해당될 수 있으므로 정확한 접근이 필요합니다. 전문가의 상담을 받아볼 필요가 있습니다.

 

한편 진폐증과 만성 폐쇄성 폐질환은 환자의 근무력을 추적하고 과거 환경에 대한 조사 역학 조사가 필요하고 보상신청시 업무력 불충분 또는 기존질환 등으로 불승인을 받을 가능성이 많습니다. 최근에는 진폐증을 앓던 재해자들이 사망하면서 산재가 불승인 되는 경우가 늘고 있습니다. 진폐와 직접 관련이 없더라도 신체리듬 저하 및 기타 요양중 감영 등으로 진폐와 복합누적적으로 사망에 기여한 것이 밝혀지면 산재가 가능하므로 전문가에게 도움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진폐증(유족) 분야 성공사례

진폐증(유족) 분야 언론보도